렌트카 빌리기 필수 지침
home > 지식으로
총게시글: 160건  오늘등록글: 0건
펜션
좋은 팬션 선택방법?^^
작성자 : 수석  등록일 : 2008-08-29 13:41:49  조회수 : 5622
0 0
 좋은 팬션의 선택법

-. 팬션의 내부나 외부가 아닌 펜션의 주변분위기를 보자.

여행가는 곳이 팬션인 것은 맞지만 팬션의 이미지를 가장 많이 좌우하는 것이 팬션의 주변입니다. 유명한 여행지나 팬션이 다닥다닥 몰려있는 곳 보다는 서너개  정도의 팬션이 주변의 경관과 어울려 있는 곳인지를 살펴보는게 좋습니다.

-. 홈페이지가 살아있는가!!
    (팬션 주변 사진 업그레이드가 자주 되는지,, 여행후기 등은 어떤지,, 상담문의 글 들은
     꾸준히 올라오는지..)


그저 예쁘게 처음 돈들여 만들고 자유게시판하나만 운영하는 곳 보다는 팬션의 사진, 팬션 방문자의 사진들을 자주 업데이트하며 알리는 곳이 좋습니다. 또한 되도록 많은 팬션의 사진과 주변의 사진들을 올려놓는 곳이 좋습니다. 자신있고 부지런하다면 많은 정보를 홈페이지에 올려놓는게 당연하죠. 메인페이지의 테마야 어쩔 수 없지만 대부분의 사진에 합성을 하여 올려 놓은 곳은 피하심이 좋습니다.
여행후기를 보고 선택하시는 경우도 많은데요,, 여행후기도 잘 살펴보셔야 합니다..
보통의 여행객들은 여행후기를 잘 쓰지 않습니다... 너무 좋아서 꼭 써야 하겠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막상 돌아가시면,, 여행후기를 쓴다는 게 정말 힘들다는 걸 느끼시게 됩니다.
너무 상세하고 장황하게 펜션의 편리함이나 친절함에 대해서 나열한 여행후기는 한 번 더 조심스럽게 살펴보셔야 하구요,, 여행후기가 짧고 평범한 글이라면,, 정말 좋아서 적은 글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 가고자 하는 팬션의 건축양식이 어떤것인지도 확인을 하자..

하루 그냥 쉬어가는 곳인데 건물의 양식까지 살펴봐야하나 생각하시겠지만 우리가 가는 곳은 민박이 아닌 팬션이기에 목조주택이나 통나무주택, 혹은 취향에 따라 황토흙집등을 골라잡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이 둘 사이의 건축가격을 생각한다면 목조주택이나 통나무주택의 경우 돈만을 벌기위한 목적이 아닌 마치 내집처럼 운영하고자 하는 운영자들의 마인드, 또는 재력상태(자금이 풍부해야 많이 투자했을 터이고, 그래야 시설이 좋을거라는^^)를 볼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통나무팬션과 목조주택이 좋습니다. 깔끔하기 때문입니다. 통나무주택은 관리를 아주 잘 하지 않는다면 깔끔함을 유지하기가 쉽지 않습니다만, 관리를 아주 잘 한다면,, 그 향기가 머리를 맑게 하고, 건강에 좋아 숙면을 할 수 있습니다.
목조주택, 유럽형 목조 등의 단어가 있다면 일단 안심해도 좋고 만약 이런 말이 있었는데도 맵시없이 심하게 정각형를 띄는 건물이라면 한번쯤 정말 목조인지 문의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반대로 심하게 건물의 모양새가 자유자재로 왔다갔다 한다면 스틸하우스일 경우도 있습니다. 방문후 목조여부의 확인은 쉽습니다. 펜션의 내부에서 외벽체(화장실같은 내벽말고)를 두드려 본다거하면 되며, 진정한 노하우를 알려드리자면, 보일러실을 들어가보면 단박에 알 수 있습니다. ^^ 펜션건물의 벽체 하단의 경우 목조라하더라도 기반공사를 위해 콘크리트를 사용했을 수도 있으므로 이로 판단할 수는 없습니다.

-. 건물과 조경, 주위 환경에 모두 신경을 쓰는 곳인지를 보자.

건물사진과 내부사진만 강조한 곳 보다는 조경과, 건물과 어우러진 풍경을 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건물의 내부 사진만 이쁘게 찍은 곳은 아닌지 등을 잘 살펴보셔야 합니다.. 객실 내부만 이쁘게 찍은 사진만 올려 놓은 곳은,, 외부 모습이나 주위 풍경이 별로인 경우가 정말 많습니다.
이쁜 팬션을 선택하는 키 포인트가 바로 홈페이지에서 건물과 주위배경이 조화를 이룬 사진들이 많이 있는지를 보시면 됩니다.. 

-. 팬션에서 즐길 수 있는 테마가 있는지를 살펴보자.

팬션은 단순히 잠만자는 무의미한 공간이 아닌,, 즐거운 제주도여행 시간을 가장 행복한 추억의 시간으로 되돌려 주는 공간입니다... 예를 들어 제주도에서 즐기실 수 있는 가장 큰 재미는 뭐니뭐니 해도 팬션에서 즐기는 추억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멋진 경관에 즐거움이 가득한 체험 이벤트,, 먹고 즐기는 재미가 솔솔~~ 다양하게 이벤트를 즐길 수 있는 테마팬션을 이용하시는 게 가장 좋은 추억을 간직하실 수 있는 시간이 되십니다. (제주도에 오셨으니까 감귤체험이벤트, 흑돼지숯불구이이벤트, 낚시체험, 소라잡이체험, 음악과 영화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곳으로...)


2. 여행 오시기 전에 특별히 신경쓰면 좋은 것.


-. 팬션 주인장께 드리는 조그마한 선물을 준비해 보자.

팬션으로의 여행은 여행자의 마인드에 따라 여행의 추억이나 즐거움이 배가된다는데 커다란 특징이 있습니다. 펜션 주인분들은 보통 노련한 장사꾼이기 보다는 오랜 도시생활을 마감하고 전원으로 가신분들이나 시골에서 오래 생활하시고 모으신 돈으로 개보수를 하신 분들입니다. 이런분들의 특징이 바로 하나를 드리면 열로 갚아주시려는 것이지요. 펜션주인께 주는 자그마한 CD한장을 준비한다면 두고두고 기억되는 기쁜손님으로 남을 수도 있습니다.

-. 바베큐/조개구이 등 먹거리에 대한 준비철저

가장 큰 즐거움중 하나가 바로 바베큐일 것입니다. 고기사고 술사고 상추사는 것에서 한단계 넘어서 고기에 뿌릴 통후추와 통후추그라인더, 또는 1-2일 전에 미리 와인에 재어놓은 고기, 소주가 아닌 특별한 술, 고기말고 구워먹을 또다른 것(생선, 조개)을 준비하시는게 어떨까 합니다. 또한 멋진 양초도 두어개 준비하셔서 테이블에 놓는것도...(바람불면 다시켜고^^)

-. 팬션주위에서 할 수 있는 트레킹을 잊지말자.

펜션에 놀러가서 펜션과 앞마당만을 배회하는 것 보다는, 펜션주변의 모습들을 보러 간단한 차림으로 주변을 둘러보는 것이 좋습니다. 대개의 펜션이 좋은 풍경속에 있기 때문이죠. 자전거로 간단하게 펜션 주위를 하이킹으로 즐기는 시간을 가져 보세요....

-. 팬션에서 즐길 수 있는 테마를  준비하자.

사실 놀러가면서 까지 뭔가 준비하는 것이 누군가에게는 번거로울 수도 있습니다. 유명한 여행지가
아닌 한번도 해보지 않는 색다른 테마나 이벤트를 한가지쯤 생각해보는 것이 좋지 않을까요.
단, 하나만.... 여행은 즐기는 게 목적이므로.....

스킨스쿠버 장비 일체 07.11.30 00:00
웨이크보트 장비만 알아도 반은 성공?^^ㅋ 07.11.30 00:00

 
세계의 다이빙 .. 15356
렌트카 빌리기 .. 14130
세계의 축제 14083
펜션여행 노하.. 13420
전국 래프팅 코.. 13399
베트남의 이색 .. 13229
제주도여행 싸.. 12999
팬션여행에 성.. 12767
서바이벌 게임.. 12348
스키의 유래 12347



 
사업자등록번호 220-87-02414 | 통신판매번호 제2007-서울서초-10335호 | 대표이사 임명섭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임명섭
(주)큰힘인터렉티브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1431-9 서진빌딩 302호 대표전화 1544-0277
Copyright © knhim Interractive. Co.Ltd., All Rights Reserved.